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엑스포시티(이하 "회사"라 함)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www.expocity.co.kr, 이하 '사이트'라고 함)에 입점사, 바이어, 협력업체 회원으로 가입하여 사이트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사이트”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https://www.expocity.co.kr), 또는 회사가 ‘서비스’를 위해 추가로 취득하는 도메인 또는 서브도메인을 포함하며, 모바일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을 말합니다.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클라이언트 고객을 말합니다.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온라인박람회 또는 온라인상담회"란 회사 또는 회원이 마케팅 등을 목적으로 페이지를 개설하여 사이트에 게시하고 회원들이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게 제공하는 엑스포시티 플랫폼 환경에서의 일련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 및 등록한 콘텐츠를 말합니다.
"추최자" ’란 온라인박람회 또는 온라인상담회 페이지 개설자를 말합니다.
"주관자"란 온라인박람회 또는 온라인상담회 페이지 개설자를 말합니다.
“입점사”란 엑스포시티에 콘텐츠를 등록하고 온라인 박람회, 온라인상담회 참가를 위한 회원을 말합니다.
“바이어”란 엑스포시티 서비스에 등록된 상품을 열람하고 통신을 하기 위한 회원을 말합니다.
“협력업체”란 엑스포시티 회원과 제휴 협력을 위한 회원을 말합니다.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메인 하단과 회원가입 및 행사신청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회원가입절차)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정보입력완료” 내지 “확인”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1.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회원 승인전 충분한 자료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다.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라. 제18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5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계정정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아이디(ID),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계좌정보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2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게시 및 통지)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를 서비스 이용중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하여 일반회원 또는 인증된 회원에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서비스 범위 및 이용)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행사(온라인박람회 페이지 개설, 온라인 상담회 페이지 개설 이하 “행사”라 함)의 주최, 등록 등 엑스포시티의 행사 페이지 개설 및 행사 참여 서비스
2. 회원을 대상으로 보내는 암호화된 접속링크, 행사안내 메일 및 문자전송 서비스
3.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서 행사 전~후까지 사용되는 엑스포시티 기본 서비스
4. 기타 서비스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5.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인증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 또는 대표자의 이름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9. 민법상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은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0.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Contents Provider)와의 계약종료, CP의 변경,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개별통지 합니다.
3.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고지하며 제17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12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원이 행사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이전 행사 정보 페이지에 콘텐츠가 노출됩니다.
2. 게시물 등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엑스포시티 대화창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6.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나. 회원이 제14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다.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라.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마.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바.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8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받은 회원 또는 제3자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7.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마.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바.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또는 엑스포시티 대화창 대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사.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아.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자.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차.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카.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파.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갸.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메일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냐.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댜.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조치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이용요금의 납입)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신용카드결제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1. 회원이 과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회의 이용만으로 서비스의 이용이나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개최되는 서비스인 경우 개최 전 엑스포시티 이용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하며, 행사 개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을 초과하여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3.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가.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나.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다.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라.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마.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4. 제3항 제2호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5.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제14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7.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8.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연 15%(전자상거래법 제18조 제2항)로 합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9.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19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연락한 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환불에 대해서는 제16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20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 또는 협력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라.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CP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제23조(개정이력)
2021년 8월 8일 개정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0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가.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이용자의 신분과 서비스 이용의사를 확인하여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따른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이용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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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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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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